• 조회수 393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출판사 리뷰
    * 그림책으로 재탄생한 헤밍웨이의 노인과 바다

    헤밍웨이 원작의 『노인과 바다』가 독특한 드로잉과 채색의 그림책으로 재탄생했습니다. 『지하철은 달려온다』로 세계적인 권위의 라가치 상을 받은 작가 신동준은 헤밍웨이의 『노인과 바다』가 주는 문학적 감동을 그대로 살리면서 그림을 통해서 독자들의 상상력을 다시 한 번 자극하는 작업으로 문학고전을 그림책으로 리메이크했습니다.
    신동준의 그림책 『노인과 바다』는 유아부터 성인까지 모든 연령대의 독자들이 각자의 수준에서 다양하게 생각하고 즐길 수 있는 아티스트 북입니다. 이 책은 유아나 어린이에게는 문학의 고전, 명작을 그림과 함께 만나는 즐거움을, 그리고 이미 노인과 바다를 읽은 성인에게는 짧은 시간의 독서만으로도 노인의 거칠고 고독한 삶을 통해 스스로의 삶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줍니다.


    * 원작의 익숙함에 새로움을 더하는 시각 일러스트레이션

    그림책 『노인과 바다』는 검은 색 선 부분, 파랑색 부분, 노란색 부분을 각각 따로 그려, 삼색 별색(검정, 파랑, 노랑) 인쇄로 제작되어 판화 같이 선명하면서도 낯선 색상의 일러스트레이션으로 표현되었습니다. 원작의 익숙함에 색다른 느낌의 시각적 스토리텔링을 더하였습니다. 이러한 일러스트레이션은 한편으로 오래되고 익숙한 느낌을 주며, 다른 한편으로는 충분한 여백과 간결함으로 맑은 느낌을 더해줍니다.
그림작가 정보
  • 신동준A
  • 그림책의 새로운 미감을 찾아가는 작가

    1968년 서울에서 태어나고 대학에서 불어불문학을 전공했습니다. 『지하철은 달려온다』로 2004년 볼로냐 라가치상(honorable mention)을 수상했으며, 『물고기와 바람과 피아노』『뮌헨 여름소리』 등의 작품이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