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333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예쁜맘 & 고운맘 어린이 심성동화 시리즈 6권.귤 중에서 제일 작고 못생긴 귤은 할아버지가 항상 하던 그 말을 가슴에 새겼습니다. 먹으면 얼굴이 환하게 변하게 하는 웃는 귤. 오빠와 싸워 짜증을 내던 정아도 웃는 귤을 먹고 다시 웃게 되었지요. 정아는 다른 사람에게도 웃음을 줄 수 있을까요?

    기분이 좋지 않을 때 여유있는 마음으로 타인에게 양보하기는 쉽지 않은 일입니다. 소중한 사람에게 소리를 빽 지르기도 하고, 다른 것에 화풀이를 하게 되기도 합니다. 힘들더라도 때로는 나보다 더 힘든 사람에게 양보하는 여유 있는 마음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되새겨보는 건 어떨까요.
    출판사 리뷰
    예쁜 마음이 필요한 시대!
    동화를 통해 어린이의 올바른 인성을 알려주는 그림책 시리즈
    ‘ 예쁜맘 & 고운맘 어린이 심성동화 시리즈’

    1.‘ 예쁜 맘 & 고운 맘 어린이 심성동화 시리즈 ’란
    갈수록 경쟁이 심해지는 현대사회 속에서 아이들의 인성교육에 대한 중요성이 점점 강조되고 있습니다. 인간이 인간으로서 인간답게 살아가는데 가장 기본이 되는 인성이 제대로 자리 잡지 못한 채 무한 경쟁의 삶 속으로 내몰리는 오늘날의 치열한 교육환경은 우리 사회의 암울한 미래를 예견하게 하기도 합니다.
    자신의 감정과 마음, 생활습관 등에 관한 인성교육은 자아가 형성되고 사회화가 시작되는 어린 시절부터 시작되어야 하며 이러한 교육의 중요성은 당장 눈에 보이는 효과를 갖는 건 아니지만 한 인간의 건강하고도 균형 잡힌 삶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로 작용될 수밖에 없습니다.
    이에 (주)나한기획에서는 유아 및 아동들이 쉽게 읽고 볼 수 있는 그림책 형식으로 자기 자신의 감정과 마음, 생활습관 등을 잘 조절할 수 있는 ‘예쁜 맘 & 고운 맘 어린이 심성동화 시리즈’를 제작하고자 합니다.
    아이들은 본 그림책을 통해 본래부터 자신이 갖고 있었던 좋은 성품을 되찾을 수 있고, 이러한 본성의 회복과정을 통해 이 사회가 요구하는 올바른 인격으로 성장해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2. < 예쁜 맘 & 고운 맘 어린이 심성동화 시리즈 > 여섯 번째, 『웃는 귤』
    “바람이 불면 바람을 품고
    햇볕을 내리면 햇볕을 품어라.
    그래서 너희들을 먹는 사람들이
    웃을 수 있게 해야 한다.”

    귤 중에서 제일 작고 못생긴 귤은 할아버지가 항상 하던 그 말을 가슴에 새겼습니다.
    먹으면 얼굴이 환하게 변하게 하는 웃는 귤. 오빠와 싸워 짜증을 내던 정아도 웃는 귤을 먹고 다시 웃게 되었어요. 정아는 다른 사람에게도 웃음을 줄 수 있을까요?

    3. 동화를 통해 하고픈 말
    기분이 좋지 않을 때 여유있는 마음으로 타인에게 양보하기는 쉽지 않은 일입니다. 소중한 사람에게 소리를 빽 지르기도 하고, 다른 것에 화풀이를 하게 되기도 합니다. 힘들더라도 때로는 나보다 더 힘든 사람에게 양보하는 여유 있는 마음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되새겨보고 싶습니다.
그림작가 정보
  • 안진영
  • 동양화를 전공하고, 3회 개인전과 다수 단체전을 참가하며 작가 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삶 속에서 발견한 소소한 철학을 그림으로 담아내고 싶습니다. 그림책 작업은 <웃는 귤>이 첫 작품이며, 이번 작품을 계기로 우리 삶 속에서 만나는 다양한 상황과 감정을 사람들과 보다 쉽게 소통할 수 있는 시각 작품으로 표현해내고 싶습니다.
     




     

     

글작가 정보
  • 김우종
  • 사방이 푸른 바다로 둘러싸인 제주도에서 태어났습니다.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25년 넘게 동화책을 읽지 않다가 우연히 작은 어린이 도서관 자원봉사 활동가가 되어 동화책을 다시 읽게 되었습니다. 이왕이면 나도 푸른 바다처럼 아이들 마음에 넓은 바다를 보여 주고 싶어 동화를 쓰게 되었습니다. 근로자 문화제 은상, 2016 부산일보 신춘문예에 당선 되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