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272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햄버거만 좋아해 밥은 먹는 둥 마는 둥 하는 예나는 어느 날, 햄버거 나라 임금님의 초대로 꿈꾸던 햄버거 나라에 가게됩니다. 그런데 그곳 사람들은 걷기를 싫어해 다리는 하나같이 가늘고 짧고, 모두가 오뚝이처럼 동그랗게 생겼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기침을 하며 매일 병원을 찾고, 모두들 일찍 죽어 주변에 노인들이 보이지 않던 그곳. 그곳은 과연 예나가 꿈꾸던 대로 좋기만 한 곳일까요?
    출판사 리뷰
    예쁜 마음이 필요한 시대!
    동화를 통해 어린이의 올바른 인성을 알려주는 그림책 시리즈
    ‘ 예쁜맘 & 고운맘 어린이 심성동화 시리즈’

    ‘ 예쁜 맘 & 고운 맘 어린이 심성동화 시리즈 ’란
    갈수록 경쟁이 심해지는 현대사회 속에서 아이들의 인성교육에 대한 중요성이 점점 강조되고 있습니다. 인간이 인간으로서 인간답게 살아가는데 가장 기본이 되는 인성이 제대로 자리 잡지 못한 채 무한 경쟁의 삶 속으로 내몰리는 오늘날의 치열한 교육환경은 우리 사회의 암울한 미래를 예견하게 하기도 합니다.
    자신의 감정과 마음, 생활습관 등에 관한 인성교육은 자아가 형성되고 사회화가 시작되는 어린 시절부터 시작되어야 하며 이러한 교육의 중요성은 당장 눈에 보이는 효과를 갖는 건 아니지만 한 인간의 건강하고도 균형 잡힌 삶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로 작용될 수밖에 없습니다.
    이에 (주)나한기획에서는 유아 및 아동들이 쉽게 읽고 볼 수 있는 그림책 형식으로 자기 자신의 감정과 마음, 생활습관 등을 잘 조절할 수 있는 ‘예쁜 맘 & 고운 맘 어린이 심성동화 시리즈’를 제작하고자 합니다.
    아이들은 본 그림책을 통해 본래부터 자신이 갖고 있었던 좋은 성품을 되찾을 수 있고, 이러한 본성의 회복과정을 통해 이 사회가 요구하는 올바른 인격으로 성장해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 예쁜 맘 & 고운 맘 어린이 심성동화 시리즈 > 다섯 번째, 『햄버거 나라 여행』

    “날마다 햄버거만 먹는 나라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햄버거 공주 예나가
    햄버거 나라를 여행하고 온 뒤
    갑자기 김치 마니아가 된 사연!
    모두 함께 떠나요.
    햄버거 나라로!!

    햄버거만 좋아해 밥은 먹는 둥 마는 둥 하는 예나. 어느 날, 햄버거 나라 임금님의 초대로 꿈꾸던 햄버거 나라에 가게 되었어요. 그런데 그곳 사람들은 걷기를 싫어해 다리는 하나같이 가늘고 짧고, 모두가 오뚝이처럼 동그랗게 생겼어요. 많은 사람들이 콜라콜라~ 기침을 하며 매일 병원을 찾고, 모두들 일찍 죽어 주변에 노인들이 보이지 않던 그곳. 그곳은 과연 예나가 꿈꾸던 대로 좋기만 한 곳일까요?

    동화를 통해 하고픈 말
    좋아하는 음식을 먹는 것이 나쁜 것은 아니지만 좋아하는 음식 하나만을 고집하여 먹는 편식은 몸과 환경에 생각보다 더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햄버거 나라에 간 예나를 통해 비만이 야기하는 건강의 문제점과 햄버거를 만들기 위해 들어가는 자원, 그리고 그로인한 환경파괴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림작가 정보
  • 조영금
  • 홍익대학교에서 산업디자인을 공부하고, 스웨덴 Konstfack에서 디자인을 공부했습니다. 아동복 브랜드‘ 섀르반’에 소속되어 아동복 그래픽 디자이너로 일하는 동안 교보문고, LG 생활건강, 아트박스 등 다수 기업의 일러스트 공모전에 입상한 것이 계기가 되어 전문 일러스트레이터로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반니, 창작과 비평사 등의 출판사와 일러스트 작업을 했고, 현재는 프리랜서로 그래픽 디자인을 병행하며 창작 그림책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글작가 정보
  • 박상재
  • 1956년 전북 장수에서 출생하였으며, 전주교육대학과 서울교육대학을 졸업하고, 성균관대 교육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단국대 대학원 국문과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1981년 월간 『아동문예』 신인상에 동화 「하늘로 가는 꽃마차」, 1983년 새벗문학상 공모에 장편동화 『원숭이 마카카』, 1984년 《한국일보》 신춘문예에 「꿈꾸는 대나무」가 당선되었다. 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면서 활발한 창작활동은 물론 아동문학 연구에도 심혈을 기울여왔으며, ‘세계아동문학대회’ ‘아시아아동문학대회’ 등의 대외 활동에서도 중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방정환문학상', '한정동아동문학상', '한국아동문학상' 등을 수상하였으며, 『원숭이 마카카』『그림 속으로 들어간 아이』『어른들만 사는 나라』, 『도깨비가 된 장승』 등 다수의 동화책과 『한국 창작동화의 환상성 연구』『한국 동화문학의 탐색과 조명』『동화창작의 이론과 실제』 등의 연구서를 펴냈다. 현재 한국교원대 겸임교수 및 서울특별시교육청 장학위원을 맡고 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