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154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예쁜맘 & 고운맘 어린이 심성동화 시리즈 4권입니다. 동물들이 여행을 가기로 했습니다. 토끼는 텐트를, 곰은 지도를, 스컹크는 장소를, 원숭이는 놀이를 준비했습니다. 하지만 곰은 지각을 하고, 스컹크는 원숭이의 도시락을 뺏어 먹고, 토끼는 텐트를 놓고 옵니다. 출발부터 티격태격하는 친구들, 결국 길을 잃고 맙니다. 그런데 그들 앞에 휘몰아치는 회오리바람이 나타납니다. 계속해서 쫓아오는 회오리바람은 결국 동물 친구들이 탄 차를 집어삼키고 마는데…. 과연 동물 친구들은 여행을 잘 마칠 수 있을까요?
    출판사 리뷰
    예쁜 마음이 필요한 시대!
    동화를 통해 어린이의 올바른 인성을 알려주는 그림책 시리즈
    ‘ 예쁜맘 & 고운맘 어린이 심성동화 시리즈’

    1.‘ 예쁜 맘 & 고운 맘 어린이 심성동화 시리즈 ’란

    갈수록 경쟁이 심해지는 현대사회 속에서 아이들의 인성교육에 대한 중요성이 점점 강조되고 있습니다. 인간이 인간으로서 인간답게 살아가는데 가장 기본이 되는 인성이 제대로 자리 잡지 못한 채 무한 경쟁의 삶 속으로 내몰리는 오늘날의 치열한 교육환경은 우리 사회의 암울한 미래를 예견하게 하기도 합니다.
    자신의 감정과 마음, 생활습관 등에 관한 인성교육은 자아가 형성되고 사회화가 시작되는 어린 시절부터 시작되어야 하며 이러한 교육의 중요성은 당장 눈에 보이는 효과를 갖는 건 아니지만 한 인간의 건강하고도 균형 잡힌 삶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로 작용될 수밖에 없습니다.
    이에 (주)나한기획에서는 유아 및 아동들이 쉽게 읽고 볼 수 있는 그림책 형식으로 자기 자신의 감정과 마음, 생활습관 등을 잘 조절할 수 있는 ‘예쁜 맘 & 고운 맘 어린이 심성동화 시리즈’를 제작하고자 합니다.
    아이들은 본 그림책을 통해 본래부터 자신이 갖고 있었던 좋은 성품을 되찾을 수 있고, 이러한 본성의 회복과정을 통해 이 사회가 요구하는 올바른 인격으로 성장해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2. < 예쁜 맘 & 고운 맘 어린이 심성동화 시리즈 > 네 번째, 『회오리 소풍』

    “회오리바람이 동물들을 따라와요.
    동물들이 먹다 남은 도시락과 가방을 던져요.
    “이거 먹고 오지 마!”

    동물들이 여행을 가기로 했어요. 토끼는 텐트를, 곰은 지도를, 스컹크는 장소를, 원숭이는 놀이를 준비해요. 하지만 곰은 지각을 하고, 스컹크는 원숭이의 도시락을 뺏어 먹고, 토끼는 텐트를 놓고 와요. 출발부터 티격태격하는 친구들, 결국 길을 잃고 말아요. 그런데 그들 앞에 휘몰아치는 회오리바람! 계속해서 쫓아오는 회오리바람은 결국 동물 친구들이 탄 차를 집어삼키고 마는데……. 과연 동물 친구들은 여행을 잘 마칠 수 있을까요?

    3. 동화를 통해 하고픈 말

    친구들과 함께 노는 것은 즐겁고 재미나지만 언제나 좋기만 한 것은 아닙니다. 서로의 실수로 다툼도 있고 때때론 누구의 잘못도 아닌 다른 문제가 원인이 되어 불화가 생기고 짜증이 날 때도 있습니다. 그럴때 서로를 탓하며 등을 돌리기보다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서로를 배려하고 이해해나가는 건 어떨까요?
그림작가 정보
  • 민소원
  • 국민대학교 디자인 대학원 일러스트레이션 전공 수료 과정에 있습니다. 2010년 서울메트로 전국 미술대전에서 입선하였고, 2012년 대홍기획 공모전 그래픽 디자인 인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일러스트와 회화를 오가며 활동하고 있으며 프린랜서 북디자이너이자 그림책 작가이기도 합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