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60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넷플릭스 화제의 애니메이션 [힐다] 원작 그림책

    당찬 모험 소녀, 힐다! 탐험을 즐기고 낯선 것에 호기심이 많지요. 매일같이 산으로 들로 숲으로 강으로 쏘다니고, 세찬 비 속에서 캠핑하는 것도 마다하지 않아요. 신화와 상상이 어우러진 세계에서 힐다의 특별한 모험이 펼쳐집니다.

    「힐다의 모험」 시리즈는 매력적인 주인공에 독특한 그림체, 역동적이면서도 따뜻한 스토리로 독자들의 사랑과 평단의 주목을 동시에 이끌어 냈습니다. 팬들의 기대 속에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되었으며, 이에 발맞추어 모바일 개임도 출시됩니다.

    「힐다의 모험」 시리즈의 첫 책 『힐다, 트롤과 마주치다』는 힐다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작품입니다. 힐다는 여느 때처럼 들판을 돌아다니다가 그만 무시무시한 트롤에게 쫓기게 되지요. 위기에 처한 모험 소녀 힐다의 이야기가 독자들의 가슴을 쫄깃하게 만드는 재미를 선사합니다.
    출판사 리뷰
    ★ 케이트 그린어웨이 메달 노미네이트
    ★ 뉴욕타임스 선정 ‘주목할 만한 도서’
    ★ 영국 코믹 어워드 위너
    ★ 북리스트 선정 ‘어린이를 위한 그래픽노블’ TOP 10
    ★ 아이스너 어워드 노미네이트

    당찬 모험 소녀, 힐다가 간다!
    「힐다의 모험」 시리즈

    파란 머리에 까만 베레모를 쓰고 큼직한 빨간 신발을 신은 소녀 힐다. 나이도 어리고 체구도 작다고 얕본다면 오산이랍니다. 힐다는 탐험을 즐기고 낯선 것에 호기심이 많은 모험 소녀이니까요. 매일같이 산으로 들로 숲으로 강으로 쏘다니고, 세찬 비 속에서 캠핑하는 것도 마다하지 않지요. 그런 힐다 곁에는 힐다를 졸졸 따라다니며 모험을 함께하는 사슴여우 트위그가 있고요. 땅에는 엘프와 트롤이 돌아다니고 하늘에는 우프가 날아다니는 신화와 상상의 세계에서 힐다의 특별한 모험이 펼쳐집니다.
    「힐다의 모험」 시리즈는 영국에서 주목받고 있는 젊은 일러스트레이터 루크 피어슨의 작품으로, 매력적인 주인공에 독특한 그림체, 역동적이면서도 따뜻한 스토리로 독자들의 사랑과 평단의 주목을 동시에 이끌어 냈습니다. 케이트 그린어웨이 메달 노미네이트를 비롯해 뉴욕타임스 선정 ‘주목할 만한 도서’, 영국 코믹 어워드 위너, 북리스트 선정 ‘어린이를 위한 그래픽노블’ TOP 10, 아이스너 어워드 노미네이트 등을 기록했지요. 또한 아카데미 수상 감독인 기예르모 델 토로를 포함해 여러 언론과 관계자들로부터 극찬을 받았습니다.
    모험 소녀 힐다의 활약은 화면에서도 이어질 예정입니다. 오는 9월 21일 세계 최고의 동영상 온라인 서비스 기업 넷플릭스가 제작한 애니메이션 「힐다」가 팬들의 기대 속에 공개됩니다. 시즌1이 방영되기도 전에 이미 시즌2 제작이 확정되어 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에 발맞추어 모바일 개임도 하반기 중에 출시됩니다.

    재기발랄한 만화적 구성으로 표현한
    신화와 상상의 세계

    「힐다의 모험」 시리즈는 한 페이지 안에 여러 칸이 나뉘고 말풍선이 들어가는 독특한 만화적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러한 구성 덕분에 장면 전환이 빠르고 이야기가 속도감 있게 진행됩니다. 또한 힐다를 비롯한 여러 캐릭터들의 표정이 유머러스하면서도 풍부하여 독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힐다의 이야기를 더욱 특별하게 만드는 것은 북유럽 신화와 자신의 상상을 버무린 작가의 솜씨입니다. 힐다가 사는 곳은 엘프, 트롤 등 북유럽 신화에서 익숙한 존재들과, 사슴여우, 나무인간, 우프 등 작가의 상상으로 만들어진 존재들이 함께 어우러져 사는 환상적인 세계입니다. 그래서 힐다가 벌이는 모험에는 저마다 다른 개성을 가진 다양한 친구들이 함께하며 이야기의 즐거움을 더합니다.

    우리 시대에 꼭 맞는
    씩씩하고 용감한 소녀, 힐다

    최근 영화와 드라마 등 대중문화에서 이전과는 다른 여성 캐릭터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 여성 캐릭터들은 소극적이고 주변적인 모습에서 벗어나 당당하고 도전적인 성격을 가진 것이 특징입니다.
    그런 면에서 힐다는 우리 시대에 꼭 맞는 여성 캐릭터이자, 오늘을 사는 아이들이 바라는 소녀 캐릭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힐다는 스스로 모험가라 자부하며, 모험과 관계된 것이라면 아무리 힘든 일이라도 마다하지 않습니다. 그와 동시에, 주위의 독특하고 괴상한 존재들에 대한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힐다의 모습은 독자들에게 주체적으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찾고 도전하는 용기를 심어 줄 것입니다.

    힐다와 함께 떠나는 첫 번째 모험,
    『힐다, 트롤과 마주치다』

    「힐다의 모험」 시리즈의 첫 책인 『힐다, 트롤과 마주치다』는 이야기의 문을 여는 작품으로, 힐다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습니다.
    어느 날 힐다는 여느 때처럼 들판을 돌아다니다가 특이한 바위를 발견합니다. 그것은 해가 지면 무시무시한 트롤로 변하는 트롤 바위! 힐다는 트롤 바위를 그리다가 그만 깜빡 잠이 들어요. 그사이 해가 져서 어둑어둑해지고 힐다는 트롤에게 쫓기게 되는데……. 과연 모험 소녀 힐다는 이 위기를 어떻게 해결할까요?
    시리즈의 첫 권인 만큼 『힐다, 트롤과 마주치다』에는 부록도 풍부합니다. 시리즈의 주요 캐릭터인 트롤과 나무인간에 대해 더 알 수 있는 특별 페이지, 힐다의 일상과 취향을 엿볼 수 있도록 구석구석 자세히 묘사해 놓은 힐다의 방 안 풍경, 작가 루크 피어슨이 힐다를 탄생시키기까지의 과정을 살펴볼 수 있는 스케치들이 시리즈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 줍니다.
그림작가 정보
  • 루크 피어슨
  • 영국에서 주목받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여러 신문과 잡지에 삽화를 그렸고 TV 애니메이션 작업에도 참여했습니다. 그의 대표작 「힐다의 모험」 시리즈는 독창적인 캐릭터와 역동적이면서도 따뜻한 스토리로 큰 호평을 받았으며,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되고 있습니다. 

번역가 정보
  • 이수영
  • 고려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전문번역가로 일하고 있다. 진실한 책 한 권이 가진 힘을 믿는 전문번역가이다. 한 권의 책을 옮길 때마다 첫번째 독자라는 설렘을 느끼며, 독자로서 느낀 감동을 잘 표현하고자 노력한다. 문장과의 싸움은 늘 어렵지만, 그 과정에서 글쓴이, 등장인물들, 독자들, 그리고 자신과 말없이 깊은 대화를 나누고 있다. 『조화로운 삶의 지속』『교실의 고백』『흡연의 문화사』『사라진 내일』『사코와 반제티』『어린이를 위한 불편한 진실』『돌연변이들』을 우리말로 옮겼고, 『빛을 훔쳐온 까마귀』를 쓰기도 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