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191l좋아요 1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우리가 흔히 알던 그런 서울,
    우리가 알지 못했던 그런 서울.
    서울의 역사, 서울의 자연, 서울의 먹거리까지!

    오랫동안 우리나라의 중심이었던 수도 서울. 그만큼 수많은 역사가 살아 숨 쉬는 곳이지만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설명하기는 참 어렵습니다.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5대 궁궐은 물론 청와대, 국회의사당, 한국은행 등 주요 기관들이 모여있어 역사, 사회, 문화의 중심지이지요.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다양한 숲과 계곡도 많은 서울.
    「안녕 나는 서울이야」 에서는 서울의 역사, 서울의 자연, 서울의 먹거리까지 모두 서울이 친절하게 안내해줍니다.

    출판사 리뷰
    엄마 아빠, 서울에도 계곡이 있어요?
    우리나라 인구 절반이 수도권에 살고 있어 대부분의 사람들은 서울과 가까이에 살고 있습니다. 또 아이가 있다면 우리나라의 중심인 서울 여행을 한 번쯤 계획하게 되지요. 하지만 여러분들은 서울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조선왕조 500년 동안 서울은 수도였고 더 거슬러 올라가 신석기 때부터 사람이 살았던 서울은 역사의 중심지이기도 합니다. 또 뉴스나 교과서에 실리는 주요 기관은 물론 유서 깊은 역사 유적지와 의미 있는 특성화 골목에 시장까지… 서울은 역사, 문화, 사회 등 모든 분야의 중심이지만 무엇을 봐야 할지, 어디서부터 보고,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고민일 겁니다. 서울의 역사와 문화, 음식의 유래 등을 서울이 직접 설명해주는 어린이 가이드북! 또한 놓치기 쉬운 서울의 자연과 서울의 사계절까지… 우리가 알지 못했던 서울의 다른 면들을 아기자기한 그림과 쉬운 설명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워크북으로 한번 더!
    책 속에 들어있는 서울 지도와 스티커, 그리고 워크북으로 나만의 여행을 기록해보세요. 아이들은 보고 느낀 것을 손으로 그리고 학습하며 가슴 깊이 기억할 겁니다. 달달 외우는 그런 역사 체험여행 말고, 진짜 이해할 수 있는 체험여행을 해보세요. 아이에게 역사는 만지고, 볼 수 있는 “재미있는 이야기”라 느낄 것입니다.
그림작가 정보
  • 이나영
  • 어느새 두 아이의 엄마가 된 13년 차 디자이너. 제주도를 너무 사랑해서 신혼여행도 제주도 7박 8일 캠핑으로 떠났다. 결혼 후에도 아이를 데리고 제주도를 수없이 많이 갔다. 아이를 위한답시고 데려간 박물관이나 체험관보다 아이는 바다나, 오름이나, 낮은 돌담길을 더 좋아했다. 아이도 나와 같았다. 아이는 자랐고, 궁금한 건 갈 때마다 늘었다. 그러다 문득 ‘왜 아이들을 위한 제주도 가이드북은 없을까?’라는 생각에 직접 그리고, 썼다. 시작은 내 아이만을 위해 만든 꼬깃꼬깃한 책이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