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863l좋아요 2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엄마가 없어도 문제 없어요!!

    아리는 텔레비전 보는 시간이 정말 좋아요. 그런데 엄마는 아리의 마음을 모르는지 잔소리만 잔뜩 하고 텔레비전을 톡 꺼 버리네요. 마음이 상한 아리는 엄마가 없었으면 좋겠다고 아빠에게 엄마를 버리라고 합니다. 엄마도 화가 잔뜩 나서 집을 나가 할머니네로 가버리고 말았어요.
    유치원을 2년 다닌 아리가 이번에는 엄마 없이 아빠와의 생활을 보내게 됩니다. 아빠는 엄마가 없으니 자꾸 말을 더듬고, 머리도 잘 못 묶어 주고, 심지어 음식물쓰레기를 아리한테 버리라고 해요. 그렇게 엄마가 나간 지 며칠이 지났을 때 아빠가 엄마 생일이라고 밖에서 밥먹고 들어간다고 전화가 왔어요. 텔레비전을 보며 참아 보려 한 아리는 어느새 엄마, 아빠가 있는 고고갈비로 향합니다. 아리네 가족은 어떻게 될까요? 아리와 엄마는 화해할 수 있을까요?

    사랑하는 가족을 위하지만 작은 것을 잊을 때도 있어요!
    아이가 행복한 가정 안에서 안심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출판사 리뷰
그림작가 정보
  • 고우리
  • 서울산업대학교에서 시각디자인을 전공하고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교(Hills)에서 공부했습니다. 2005년 출판미술대전에서 논픽션 일러스트 부문 금상과 그림동화 일러스트 부문 특선을 수상했습니다. 세상에는 눈에 보이지 않고 혹은 볼 수도 없는 많은 것들이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일상들을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또한 그런 존재들을 알게 해 준 어린 순이에게 사랑을 보냅니다. 지은 책으로 《아빠는 어디쯤 왔을까?》가 있습니다.
글작가 정보
  • 충남 서산 출생. 소중애 선생님은 1982년 「아동문학평론」지에 동화를 발표하면서 작품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현재는 충남 천안신촌초등학교에서 아이들과 함께 생활하고 계시며, 충남 아동문학회회장과 한국문인협회 천안지부장도 맡고 계십니다. 1994년에는 어린이가 뽑은 작가상을 수상하였고, 2002년에는 한국아동문학상, 2004년에는 방정환 문학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개미도 노래를 부른다』 『거짓말쟁이 최효실』 『윤일구씨네 아이들』 『사람을 길들이는 개 쭈구리』 『울보 선생님』 『거북이 장가보내기』 『꼼수 강아지 몽상이』 『콩알하나 오도독』 외에도 백여 권이 넘는 다수의 작품이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