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4008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비행기와 더욱 가까워지는 즐거운 지식그림책!
    사람들은 아주 오래 전부터 새처럼 하늘을 나는 꿈을 꿔 왔다. 수많은 실패와 좌절을 딛고 비행에 성공한 덕분에 오늘날에는 많은 사람들이 비행기를 타고 지구 반대편까지도 여행을 가게 되었고, 비행기는 아주 안전한 탈것이 되었다.
    《나는 알아요_비행기 여행》은 비행기를 좋아하고 궁금해하는 모든 아이들은 물론, 비행기 여행을 준비하는 가족을 위한 지식그림책이다.
    이 책은 비행기 여행을 떠나기 위해 가족 모두가 공항에 간 장면에서 시작된다. 비행기를 처음 만든 사람은 누구이고 비행기는 어떤 종류가 있는지 등 비행기의 역사와 종류를 부담스럽지 않게 보여 주고, 비행기 여행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지식들도 흥미롭게 풀어냈다.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하늘을 날아가는 비행기를 보면 언제나 마음이 설렌다. 비행기는 어느새 자동차, 기차 등과 함께 빼놓을 수 없는 탈것 가운데 하나가 되었고 우리 생활과 밀접해졌지만, 여전히 조금은 어렵고 멀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이다. 《나는 알아요_비행기 여행》은 비행기와 비행기에 여행에 대한 모든 것을 온 가족이 함께 알고 이야기 나눌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된 특별한 지식그림책이다.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안전하고 편안한 비행기 여행!
오늘날에는 가족들이 비행기를 타고 여행을 가는 기회가 점점 늘고 있다. 비행기를 여러 번 타 본 사람들도 있지만,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비행기를 처음 타 보거나 아주 오랜만에 타는 사람이 대부분이다.
비행기 여행은 다른 탈것으로 떠나는 여행에 비해 공항에서 거쳐야 할 과정이 복잡하고 비행기를 타기 전, 타고 난 후에 주의해야 할 점들이 많은 편이다. 하지만 비행기 여행을 떠나기 전에 이런 과정을 미리 알기가 쉽지 않고, 그런 내용을 담은 책들도 찾아보기 쉽지 않아서 실제 상황에 맞닥뜨렸을 때 당황하기 쉽다.
《나는 알아요_비행기 여행》은 여행을 떠나기에 앞서 비행기를 처음 타는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책을 보며 이야기를 나누고 좀 더 편안한 마음으로 여행을 준비해 떠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출국하기 전에 공항에서 꼭 해야 하는 일은 무엇이고 어떠한 과정을 거쳐서 비행기에 타게 되는지, 또 비행기 안에서는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목적지에 도착하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을 친절하게 설명해 놓았다. 비행기를 타고 가족 여행을 떠나기 전에 온 가족이 책을 읽고 나면 쉽고 마음 편한 비행기 여행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재미있는 조작과 활동 페이지로 재미 쑥쑥!
이 책은 아이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다. 접혀 있던 페이지를 활짝 펼치면 탑승권을 받는 탑승 수속 카운터와 위험한 물건을 지녔는지 확인하는 검색대와 탐지기, 비행기를 탈 수 있는 탑승구, 입국 심사를 받고 맡겨둔 짐을 찾는 입국장 등 수많은 사람들로 북적거리는 활기찬 공항의 모습을 넓은 그림으로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동시를 읽고 종이비행기와 여행 공책을 만들어 보는 놀이 활동을 통해 앞서 배운 관련 지식들을 온전히 자기 것으로 습득할 수 있다.
그림작가 정보
  • 티네케 메이린크
  • 네덜란드 위트레흐트에서 태어나 덴 보스에 있는 시각예술학교를 졸업했습니다. 많은 그림책과 교과서, 잡지에 그림을 그렸고 텔레비전 만화 영화 제작에 참여했습니다. 가끔 초등학교에서 아이들에게 그림을 가르치기도 합니다.
글작가 정보
  • 피에르 윈터스
  • 벨기에 하셀트에서 태어나 30년 동안 출판사에서 일했다. 현재는 어린이 책을 쓰고 있다.
번역가 정보
  • 최재숙
  • 이화여자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중앙대학교 대학원에서 유아교육을 전공하여 석,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2001년 한국일보 신춘문예 동시 부문에 당선되었으며, 지금은 동화 작가이자 번역가뾔 활동하고 있어요. 지은 책으로는『하늘이 이야기』,『엄마를 빌려 줄게』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는『난 자동차가 참 좋아』,『거꾸로 박쥐』등이 있습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