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5548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6살 별이가 독도 가족의 초대를 받습니다. 씽씽 갈매기를 타고 보물섬 독도로 슝~ 날아온 별이는 독도 가족들을 차례로 만나면서 독도에 대해 조금씩 알아가고, 독도가 왜 보물섬인지 궁금해 하는 별이에게 동도 할머니는 보물찾기 놀이를 해볼 것을 제안하지요. 앞으로 별이는 씽씽 갈매기와 함께하는 신나는 보물찾기 놀이를 통해 독도의 소중한 보물들을 하나하나 발견해나가게 됩니다.

    『보물섬 독도네 가족들』은 독도의 개념을 처음 접하는 유아동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독도를 알아가고,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독도와 친해지는 데 의미를 두고 기획된 독도 창작그림동화 [보물섬 독도 시리즈]의 첫 번째 이야기입니다. 이를 위해 독도와 독도를 대표하는 동·식물 10가지를 국내 최초로 의인화, 캐릭터화하여 수백만 년 동안 동해에서 오순도순 살아온 ‘독도 가족들’로 구성하였습니다.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어린이의 눈높이로 아름답고 소중한 우리 섬 독도를 만나고 느껴보아요”
∨ 우리 아이가 처음 만나는 즐거운 독도 이야기!
∨ 국내 최초로 독도와 독도를 대표하는 동·식물 10가지를 의인화, 캐릭터화!
∨ 〈보물섬 독도 시리즈〉 첫 번째 이야기 : 그림동화책과 동화앱으로 동시 출간!

천연기념물 제 336호 독도 천연보호구역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즐겁게 알려주고자 기획된 「보물섬 독도네 가족들(글 심수진 | 그림 김영곤 ㈜연두세상」이 3월 5일 동화앱과 그림동화책, 2가지 버전으로 동시 출간되었습니다.

「보물섬 독도네 가족들」은 독도의 개념을 처음 접하는 유아동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독도를 알아가고,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독도와 친해지는 데 의미를 두고 기획된 독도 창작그림동화 〈보물섬 독도 시리즈〉의 첫 번째 이야기입니다. 이를 위해 독도와 독도를 대표하는 동·식물 10가지를 국내 최초로 의인화, 캐릭터화하여 수백만 년 동안 동해에서 오순도순 살아온 ‘독도 가족들’로 구성하였습니다.

의인화된 독도의 동도와 서도는 마음 따뜻한 동도 할머니와 멋쟁이 서도 할아버지가 되었습니다. 동도 할머니와 서도 할아버지는 보물섬 독도를 수백만 년 동안 보살펴온 최고 어른입니다. 독도 우체통과 사철나무도 상냥한 빨간 우체통 엄마와 든든한 사철나무 아빠로 변신하여 독도 가족들을 돌보지요. 부지런한 오징어 이모, 씩씩한 혹돔 삼촌, 씽씽 갈매기, 투정쟁이 파도, 사이좋은 바다제비 친구들, 땅채송화 꼬맹이들도 화목한 독도 가족의 일원입니다.

〈보물섬 독도 시리즈〉의 첫 번째 이야기는 6살 별이가 독도 가족의 초대를 받으면서 시작됩니다. 씽씽 갈매기를 타고 보물섬 독도로 슝~ 날아온 별이는 독도 가족들을 차례로 만나면서 독도에 대해 조금씩 알아가고, 독도가 왜 보물섬인지 궁금해 하는 별이에게 동도 할머니는 보물찾기 놀이를 해볼 것을 제안하지요. 앞으로 별이는 씽씽 갈매기와 함께하는 신나는 보물찾기 놀이를 통해 독도의 소중한 보물들을 하나하나 발견해나가게 됩니다.

시리즈 그림동화책으로 이번에 제1권이 출간되었습니다. 제1권에서는 별이와 보물섬 독도네 가족들의 반가운 첫 만남에 대한 이야기가 펼쳐지고, 제2권부터 별이의 보물찾기 놀이가 본격 시작됩니다. 어린이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보물섬 독도에 대한 설명과 사진자료를 부록으로 제작, 책 뒤쪽에 수록하였습니다.

「보물섬 독도네 가족들」은 독도의 개념을 처음 접하는 어린이들이 보다 친근하게 독도를 알아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되었습니다. 대한민국의 아침 해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 희망의 땅 독도의 이야기를 나라의 희망인 어린이들과 보다 즐겁게 나누는 데 의미를 두었습니다. 우리 어린이들이 독도를 사랑하는 마음과 갖고 싶은 마음은 어떻게 다른지를 장차 온 세상에 멋지게 보여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시작하였습니다. 이어지는 시리즈 내용 역시 어린이의 눈높이로, 어린이의 마음으로 독도를 사랑하는 방법을 함께 나누고 키우는데 중점을 둘 것입니다.

독도 가족들과 우리 어린이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친해질 수 있도록 생동감 넘치는 인터랙션을 즐길 수 있는 동화앱과 종이책의 따뜻한 온기를 전해주는 그림동화책 2가지 버전으로 동시 출간되었습니다. 동화앱은 안드로이드 앱 스토어에서, 그림동화책은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을 통해 만나볼 수 있습니다.


「보물섬 독도네 가족들」은 2017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제작지원 사업에 선정된 작품입니다.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독도전문연구센터, (재)독도재단,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에서 추천사를 보내주셨고, 다양한 독도 유관기관에서 자료 도움을 주셨습니다.

「보물섬 독도네 가족들」은 EBS-TV 인기 유아 안전 애니메이션 〈용감한 소방차 레이〉의 원작 〈레이의 소방서 시리즈〉를 출간한 연두세상이 어린이의 마음을 가장 먼저 생각하며 기획, 제작한 어린이 눈높이 독도 창작그림동화입니다.
그림작가 정보
  • 김영곤
  • 인천에서 태어나 홍익대학교 및 동 산업미술대학원을 졸업했다. 현재 남서울대학교와 홍익대학교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강의하고 있으며, 일러스트레이션 포털사이트인 "바이일러스트" 대표이자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삼성, LG, 쌍용 등 기업의 사내·외보 표지뿐만 아니라 「시사인」「주간조선」「과학동아」 등 각종 잡지와 간행물에 일러스트레이션 작업을 했다. 어린이를 위한 일러스트로는 『숙제귀신을 이긴 아이』『1학년은 너무 힘들어』를 비롯하여 웅진, 대교, 금성, 두산동아 등에서 다양한 그림책과 지식정보 책에 작업을 했다.
글작가 정보
  • 심수진
  • 경제전문지에서 오랫동안 일했습니다. 엄마가 된 후, 즐거운 마음으로 동화의 세계로 들어가 다수의 작품을 발표했습니다. 소방차의 매력에 푹 빠진 어린 아들과 함께 출동하는 소방차를 설레는 마음으로 바라보다가 「레이의 소방서」 시리즈를 시작했습니다. "쓰고 있는 모든 글의 근원이 되는 예준이와 예서에세 이 책와 책에 담긴 마음을 꼭 전하고 싶다."고 합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