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회수 5079l좋아요 0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 쓰기 한줄댓글 쓰기
    책 내용
    바닷속을 누비는 아름다운 포유동물, 고래

    거대한 몸집에 유유히 바닷속을 헤엄치는 고래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 가운데 하나입니다. 아이들이 직접 보지 못한 깊고 먼 바다에 사는 고래이기에 호기심과 상상력은 더 커집니다. 나는 알아요! 고래는 아이들의 친구이자 아이들이 궁금해 하는 고래에 대해 알기 쉽고 명쾌하게 설명해 줍니다.

    고래는 바닷속에 살지만 물고기가 아니라 포유동물이라는 기본적인 생태 정보와 지식부터 어떤 먹이를 좋아하는지, 혹등고래의 피부에 울퉁불퉁 붙어 있는 것은 무엇인지, 가장 깊은 바닷속까지 잠수하는 고래는 무엇인지, 고래의 적과 친구는 누구인지 등을 알려 줍니다. 특히 저자가 국제 환경보호 단체 ‘그린피스’ 활동으로 4년 동안 고래와 함께 생활하면서 얻은 생생한 지식·정보와 감동이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접힌 페이지(날개)를 펼치면 세계에서 가장 큰 동물인 대왕고래(흰긴수염고래)가 나오는 구성과 바닷가로 떠밀러 온 고래를 바다로 되돌려 보내는 이야기의 만화적 구성은 아이들이 고래에 대한 흥미와 재미를 더하도록 해 줍니다. 또한 고래를 접는 방법을 알려주는 활동 페이지로 재미있게 고래에 다가갈 수 있습니다.

    사실적이면서도 색연필과 물감을 이용한 그림은 따뜻함을 자아냅니다. 그리고 고래가 헤엄치는 소리와 울음소리가 담긴 오디오CD는 고래와 함께 바닷속을 헤엄치는 느낌과 감동을 전달해 주며, 동시에 고래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실감나게 배울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나는 알아요!_고래 책과 오디오CD를 통해 고래의 모든 것에 대해 자신 있게 말하는 ‘고래 박사’가 되고, 동시에 고래와 더 가까운 친구가 될 것입니다.
출판사 보도자료 전문소개  ( 출판사 보도자료는 이 그림책을 만든 목적을 전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독자의 예리한 기준으로 꼼꼼히 읽어보시고,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
아이들의 지적 호기심을 채워 주는 똑똑한 지식그림책, [나는 알아요!]

4~7세 시기는 주위의 사물과 환경에 대해 왕성한 호기심을 갖기 시작하는 때입니다. 그래서 아이들은 “왜?”라는 질문을 엄마, 아빠에게 끊임없이 쏟아 내곤 합니다. 하지만 엄마, 아빠가 아이의 호기심을 채워 주고 모든 질문에 대답해 주기는 아주 어려운 일입니다. 만물박사인 부모님은 그리 많지 않으니까요. 그렇다고 확실하지 않은 지식을 아이들에게 알려 줄 수도 없습니다. 이럴 때 사물에 대한 지식을 포괄적으로 알려 주는 책이 필요합니다. 풍부한 내용과 친절한 그림이 곁들여진 지식그림책이야말로 그 어느 때보다 정보를 받아들여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속도가 빠른 4~7세의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책입니다. 진리는 변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지식은 시대의 흐름에 따라 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대에 맞게 지식·정보를 전달하는 방식과 습득하는 방식도 달라져야 합니다.
[나는 알아요!] 시리즈는 사물과 주변 환경, 생물에 대해 보다 명확하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된 새로운 개념의 지식그림책입니다.
그림작가 정보
  • 바바라 반 라넨
  •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태어나 음악과 미술을 사랑하는 가족 덕분에 어릴 때부터 자연스럽게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다. 종이 위에 연필이나 색연필로 새롭고 독특한 세계를 만들어 내는 걸 가장 즐긴다. 또 여행과 물을 좋아하고 바닷속에 사는 모든 생명체를 좋아한다. 특히 국제 환경 보호 단체인 그린피스에 몸담으면서 고래를 사랑하게 되어 이 책을 내게 되었다.
글작가 정보
  • 바바라 반 라넨
번역가 정보
  • 정회성
  • 충남 논산에서 태어나 일본 도쿄 대학에서 비교문학을 공부하고, 성균관대학교와 명지대학교 등에서 학생들을 가르쳤다. 지금은 인하대학교 영어영문과에서 번역을 가르치는 한편, 문학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보이』,『공주와 고블린』,『피그맨』,  『1984』, 『온 뷰티』, 『에덴의 동쪽』, 『줄무늬 파자마를 입은 소년』, 『어느 수학자의 변명』, 『기적의 세기』, 『휴먼 코미디』 등이 있고, 저서로는 『똑똑한 어린이 영어 일기』, 『포인트 잉글리쉬』, 『영문법 나만 따라와』, 『친구』, 『내 친구 이크발』, 『문자 이야기』 , 『책 읽어주는 로봇』, 등이 있다.
한줄댓글
미디어리뷰 / 독자리뷰